FANDOM

리다이렉트 ㅡ 이 문서는 예전 이름인 군청마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제 4 우주해 뜨는 땅 출신의 청년으로, 원래 무사 집안 명문가인 군씨 집안의 아들이었으나 성을 버린 채 깊은 산중으로 잠적하고 자급자족하며 살고 있다.

인적사항

말수가 적고 표정 변화가 거의 없어 어둡고 우울해보이는 인상에 비해 의외로 인사성이 밝고 무엇을 하던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는 노력파이며, 은근히 겁이 많은 편이다. 걱정근심도 많으며, 생각이 깊은 편이지만 그 생각이 너무 깊어 때로는 해야 할 말을 제때 못하는 일도 왕왕 있다. 말재주도 눈치도 없어서 인간관계에 그다지 자신 없어하지만 친해진다면 최선을 다해 챙겨주려고 한다.

능력

특별한 이능력을 가지진 않았으나, 천성적으로 강한 신체능력과 미약하게나마 습득한 도술로 전투능력은 꽤나 출중한 편. 빠른 몸 움직임과 일반인보다 센 완력으로 단점을 커버하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딱히 다른 부분에서의 재주나 재능은 없음.

특징

과거 양부의 학대의 흔적으로 몸에 잔흉터가 남아있으며, 양 눈의 시력 격차가 큰 편이다. (오른쪽 눈은 사물을 흐릿하게 구분하는 정도) 원래 집안 내력답게 주무기는 검이 되었어야 하지만, 검술을 배우던 도중 출가 하였기 때문에 대신에 산의 격투가들에게서 체술과 봉술을 배웠다.

과거

명문가이자 무사 집안이었던 군씨 집안의 첫째 아들로 태어나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었으나, 그가 9살이 되던 해 친부가 사고로 별세한 후 대신 친부의 혈족이 그들의 양부가 되어 그 자리를 채웠다. 하지만 양부는 양자인 청마와 그의 형제들을 학대하면서 동시에 다른 어른들에게는 그 사실을 숨겼고 그것이 10년 가까이 지속되었다. 밝고 총명하던 어린시절의 청마는 그로 인해 성격이 바뀌게 되었고, 양부에게 더욱 모질게 학대 당한 동생 벽호가 먼저 집안을 뜨자 그를 따라 출가하게 되었고 그 이후 청마는 집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산으로 잠적하여 그곳에서 생활하기 시작하였다.

커뮤내 프로필

➸ 이름 :: 군 청마(軍 靑馬)
➸ 나이 :: 20세
➸ 성별 :: 남성
➸ 키/몸무게 :: 192cm/100kg
➸ 성격 ::

[우직한 둔치]
감각도 좋고 머리수준도 좋은편이나 그걸 쓸 줄 모른다. 배운걸 깨우치는게 아니라 그냥 뇌내에 꽁쳐두는것에 가깝다. 쉽게 말해서 머리 좋은 바보라는 말. 그 외에 기척이나 낌새를 알아차리는건 쉽게 하지만 그놈의 눈치가 없어서 상대의 마음을 헤아릴 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에 없게 상대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반대로 상처를 주거나 하는 일이 많은데다 융통성조차 없어 돌발상황이 일어나면 어쩔줄 몰라 쩔쩔 매기도 한다. 그밖에도 듣고싶은것만 듣거나 사람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등.
[어떤 사람인지 알기 힘들다]
얼굴 표정은 시종일관 똑같은 표정, 말하는것도 듣기 힘들고, 수련 외에도 여러 잡일을 알아서 하는등 성실해보이다가도 막상 누군가가 일을 부탁하거나 하면 귀찮다며 거절하는 면이 있는등 정해진 행동 패턴조차 없다.
[예의 바르다]
사부님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대상에 상관 없이 존댓말을 구사하며, 만나거나 헤어질때, 수련 및 대련 전과 후에 항상 인사를 놓치지 않는다. 어릴적부터 몸에 익어왔다지만 제멋대로인 그의 유일하게 알만한 면모일지도 모른다.

➸ 특징 ::

  • 상술했듯 표정은 항상 저 의욕 없고 무심해보이는 표정 그대로다.
  • 감정을 안 내비칠뿐 감정 자체는 꽤나 다채롭다. 표정으로 안 보일 뿐(...)
  • 이상하게 오른쪽 눈을 보이려고 하질 않는다. 아마 컴플렉스이지 않을까...
  • 전체적으로 팔다리도 얼굴도 길쭉하게 생겼다. 다른 애들 얼굴형이 전부 정원형일때 혼자서 기다란 타원형

➸ 사용하는 무술 ::

주로 봉술을 쓰는데, 사용하는 봉은 그냥 나무를 깎아 만든 2m정도 길이의 작대기다. 단순히 수련용이기에 다치지 않을 만큼 강도가 약한 작대기를 쓴다. 주로 가벼운 타격을 주거나 찌르는 용도. ...만 사용자의 힘이 너무 세서 매일 하나씩 부숴뜨리는것 같다... 봉이 부서지거나(...)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는 맨몸으로 택견을 구사한다.

➸ 사용하는 원소 마법 ::

[물]
주로 물 위를 걸어다니거나 수분을 걷어내는등 생활 내에 주로 사용한다. 일상적으로 사용중일때엔 주변에 있는 수분을 끌어다모아 강한 수압으로 뿜어낼수도 있다. 힘조절만 잘 한다면 물총 정도의 강도로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시전자의 힘에 걸맞게 꽤나 강한 힘을 낸다. 얇은 나무정도는 쉽게 뚫고, 신체는 못 뚫고 타격은 줄 수 있는 정도의 힘. 지속시간은 수분의 양에 따라 최소 0.1초에서 최대 5초까지 밖에 유지하지 못한다.
[바람]
귀찮은 일을 몸 움직이면서 하는것 대신 하기 위해 역시나 일상적으로 물건을 일시적으로 들어올리거나 간단한 청소라고 쓰고 깽판치기를 할때 사용한다. 공격 기술로는 신체 말단부위에 정신을 집중하여 그 주위로 풍압을 발생시켜 풍압을 발생시킨다. 주로 사용하는 부위는 양 손. 두 주먹을 내밀고 양 팔에 각각 충돌하는 바람을 발생시켜 사용한다. 투기 신사폭풍 이 역시 강한 힘을 폭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속시간은 0.1~1초 정도로 매우 짧다. 공격 기술은 정해진 시간 이상 사용 할 수 조차 없다. 시간을 넘기면 그대로 끊겨서 더는 못 쓴다. (쿨타임이 하루 두세번 꼴) 공격 시전 후에는 신체에 상당한 무리가 가서 정말 위급한 상황이 아닌 이상 쓰지 못한다.

➸ 특이사항 ::

  • 보기와는 다르게, 나비와 새를 좋아한다. 하늘을 나는것을 부러워한대나... 바람마법을 최대로 해도 1cm이상 못 뜬다칸다
  • 겉으로 전혀 티를 안내지만 겁이 꽤나 많은 편. 하지만 항상 그걸 극복하려 노력중이다.
  • 생긴것 만큼이나 힘은 매우 센편이다. 그때문에 힘 조절을 잘못 하면 원치 않게 물건을 부수는 일이 많을정도.

러닝 중 행적, 러닝 후 행적

산에서 살아가던 중 산에 있던 일하 사원에 들어와 수련을 하며 살기 시작했다. 덫에 걸리거나 물웅덩이에 빠지는 등 여러 수난을 당하였으나 꿋꿋이 살아가고 있다 이웃이자 라이벌 사원이었던 월하 소속의 윈윈과 만나 마음을 열고 끝내 청마가 먼저 고백하여 둘은 연인사이가 되었다.

이후 사원을 나와 이전에 살던 집으로 돌아왔으며, 동생 벽호와도 재회하여 함께 살고있다.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