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리다이렉트 ㅡ 이 문서는 캔 센타우리아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되돌아가기분류:캐릭터/Nio/자캐커뮤 문서로 돌아가기.

되돌아가기분류:캐릭터/작품/기묘한 저택과 이상한 숲의 엘리스 문서로 돌아가기.

기본 설정

이상한 숲 내에서 거주 중인 귀족 가문 출신의 켄타우로스. 현재는 가문 자체가 몰락한 것에 가까워 같은 숲 거주민들에게는 무시 당하고 있다.

인적사항

귀족으로 살았던 탓인지 프라이드가 높고 권위주의적 성향을 가졌으며, 평상시엔 아무에게나 반말을 하고 자신을 높히는 말투를 사용하나 이러한 행동은 상황을 봐가면서 가끔 예를 차려 존댓말을 사용하거나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도 하는 편이지만 이는 단순히 예의를 차려 체면에 맞게 행동하려 하는 것일 뿐이다. 타종족차별과 순혈주의 의식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특별한 볼일이 없는 이상 다른 종족과는 일체의 접촉도 하려 하지 않는다.

특징

과거

켄타우로스 종족의 번성한 가문 센타우리아 가문의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그의 유년시절은 대부분 큰 굴곡 없이 평탄한 삶을 살아왔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사는 삶은 그에게 있어 생에 최고의 황금기였으나, 그가 성년이 된 이후 지금(2018년)으로부터 몇년 전부터 알 수 없는 이유로 동족들이 실종 되어가기 시작하고, 그의 주변에 남은것은 아무도 없게 되자 그는 크나큰 외로움과 종족보전의 위험을 느끼게 되었다.

기묘한 저택과 이상한 숲의 엘리스에서의 행적

캔은 짐을 싸들고 숲을 방황하던 중, 인간과 괴물이 한데 어우러져 사는 기묘한 저택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의 동족들의 행방을 알고자 그곳에 찾아가게 된다. 그러나 왠지 모르게 그 집안 사람들이 반겨주며 친절하게 대해주자 왜인지 모르게 그 분위기에 휘말려 그곳에서 생활하기 시작한다.

커뮤내 행적

기이엘에서의 캔과는 평행세계 상의 캔.

커뮤내 프로필

Kan Emerald Centauria, 캔 에메랄드 센타우리아

"제가 인간을 따라야하는건 저희 가문의 번성을 위한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한마디

말의 몸체에 인간형의 상체가 붙어있는 모습. 말 부분은 밤색의 짧은 털로 덮혀 있으며, 신장은 머리 높이를 포함하면 211cm, 체고(말 부분까지의 높이)는 약 140cm 정도의 사이즈. 털의 영양상태가 좋았던 모양인지 부드럽다. 전체적인 체형은 어깨가 넓고, 상당히 단련된 근육이 한눈에 보일 정도. 인간쪽 부분의 덩치가 아주 큰편은 아니나 신장이 크기 때문에 상당히 위협적으로 보이는 체격을 가졌다. 짙은 고동색에 윤기가 나는 긴 머리카락을 왼쪽 어깨 앞으로 내려 묶고 있으며, 끈과 타이에 에메랄드색 보석이 장식되어있다. 눈동자와 귀의 형태는 인간의 것이라기 보다는 말의 것에 가깝다. 연두색의 홍채와 직사각형 형태의 동공을 가지고 있으며, 어두워지면 인간과 같이 원형으로 확장된다. 눈매는 끝이 살짝 치켜 올라간 역삼각형. 속눈썹은 길지만 잘 정리 되어있다. 쌍꺼풀이 그리 깊지는 않은 편이며, 눈썹은 평상시에도 역팔자를 그리고 있다. 입고 있는 옷은 원피스 형태로, 연한 녹색의 레이스가 박혀있는 셔츠와 진녹색의 외투로 되어있다. 말 부분의 허리에 둘러진 코르셋은 옷을 예쁘게 고정하기 위함도 있으나, 사실은 안장을 착용 했을때 옷이 상하지 않기 위해 입은 것이다. 양 손에는 흰 면장갑을 끼고 있으며, 벗는것을 극도로 거부한다. 손을 씻을때나 맨손을 볼 수 있을것이다. 그밖의 생물학적 특징은 거의 말의 것에 가깝다. 하반신은 특히나.

종족 켄타우로스

종족설명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도 등장하는 유래 깊은 인간의 상체, 말의 몸을 가진 반인만마 종족으로 인간보다도 힘과 지혜가 뛰어난 종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보다도 폭력성과 프라이드가 높아 타종족을 깔보는 성격으로 다른 종족들에게 미움을 사는 일이 잦았습니다. 자연주의적인 사상을 가졌으며, 사회양상이나 기술력은 중세시대에 거의 머물러있던 켄타우로스 종족들은 인간들의 나날이 높아지는 기술력과 자연파괴에 그들과의 공존을 포기하고 하나 둘 씩 사람의 발이 닿지 않는 곳으로 자취를 감춰왔고, 캔의 가문 사람들 역시 다를것이 없었습니다. 그들의 수명은 인간과 비슷하나, 약 5~10년 더 적게 사는 정도이며, 그들의 성인식은 태어난지 16년이 되는 날에 이루어지며 성인식을 하는 즉시 성인으로서 인정받습니다. 인간에 비해 아동기, 청소년기, 노년기가 매우 짧으며, 청년기의 길이가 매우 긴편입니다.

성격 본래는 권위적이며, 프라이드가 높고 상당히 불친절한 성격. 이었으나... 이곳에 온 이후로 그런 면으로 인해 프라이드에 상처가 날 것을 우려하여 자신의 성격을 고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가씨를 위하여 친절하려고 하며, 아가씨의 앞에서만이라도 자신을 낮추고, 아가씨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따를것입니다. 비록 진심으로 그를 따르지는 않겠지만, 캔은 자신의 가문을 다시 세우기 위해서라면 아가씨의 말을 들을것 입니다. 이해심이 높고 머리 회전이 빠른데다, 부지런하고 성실하니까요. 하지만 그에게 가문을 들먹일 경우 한동안 화를 혼자 삭히려고 노력하거나, 발언자에게 강하게 주의를 줄것입니다. 혹시라도 불같이 화를 내면 자신의 가치를 깍는 행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절대 화를 내지 못할 것입니다.

기타

  • 시스? 더 남성. 데미로맨틱, 헤테로플럭스.
  • 자기 말로는 귀족 가문 센타우리아家의 자제라고 하나, 귀족이 거의 의미 없어진 현대에서는 거의 무시당한듯 보인다.
  • 말이기 때문에 본능(식욕이나 성욕 등) 부분에서 상당히 약한 면이 있음. 물론 자신의 가치를 깎지 않기 위해 참으려 노력하겠지만...
  • 힘이 매우 강함. 말 한마리(1마력) 분량은 해낸다. 힘 쓰는 일엔 자신 있음.
  • 상당히 깔끔떠는 면이 있어 주변을 정리하는 일이 잦다. 흰 장갑을 끼고 다니는것 또한 그 이유.
  • 대부분의 내장은 인간쪽 부분에 있지만 말 부분에도 내장은 있으니 심하게 때리거나 상처를 주는 일은 금물.
  • 꼬리는 급소이기 때문에 잘못 건들였다간 (캔이) 큰일난다.
  • 좋아하는 색은 녹색에서 옥색 계열.
  • 당연하지만 주식성은 채식이다. 고기를 아예 못 먹는것은 아니지만 많이 먹지는 못한다.
  • 등에 누군가를 태우고 있는것에 묘한 쾌감을 느끼는것 같다...
  • 옷과 안장 외엔 자신의 몸에 무언가를 걸치게 하는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특히 재갈.
  • 물론 합의(라고 쓰고 명령이라고 읽는) 된 상황이라면 불편한 일이나 아주 약간의 상해를 입는 정도는 기꺼이 감수한다.

러닝 중, 러닝 이후 행적

캔은 동족들을 찾고자  집을 나와 이상한 숲을 모두 뒤진 뒤, 결국에야 인간들의 구역까지 나오게 된 캔은 어떠한 경로로 "Wildheit"라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고 자의로 그곳에 지원을 하기로 한다. 고향에 자신의 종족이 더이상 남지 않을지는 몰라도, 고향 밖의 동족은 찾을수 있으리라 믿으며 자신을 팔아 넘기면서까지 그는 그곳의 '상품'이 되었다.

그곳에서의 마지막 선택의 날 캔은 회사의 고객인 진주에게 선택 받았고, 진주의 집에서 살아갈 예정이었으나 캔의 설득으로 진주를 캔의 본가로 데려가 함께 살게 되었다. 캔이 살던 집에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정원 한켠에 밭을 두는것을 대가로 말이다.

어느날 진주는 캔의 집을 둘러보다 문득 잡동사니 안에서 캔이 아닌 한 켄타우로스의 사진을 발견했다. 캔에게 그것을 물어보자 캔은 그를 자신의 동생이라고 답해주고 진주는 캔에게 반드시 그를 찾아주겠다고 한다. 그의 재력을 이미 알고 있는 캔으로서는 그것을 믿을수밖에 없었고, 얼마 뒤 진주는 정말 캔의 동생을 찾아주었다.

관련 인물